를 포함하는 두 글자의 단어: 653개

한 글자:1개 🍍두 글자: 653개 세 글자:2,867개 네 글자:5,143개 다섯 글자:3,585개 여섯 글자 이상:7,472개 모든 글자:19,721개

  • : (1)과거세에 계(戒), 정(定), 십선(十善) 따위를 수행한 공덕으로 현세에 받게 되는 천상(天上)의 즐거움. (2)사물에 구애(拘礙)되지 아니하고 마음에 막힌 데 없이 자연 그대로 자유로운 일. (3)하늘이 내려앉지 않도록 네 귀를 지탱한다는 밧줄. (4)하늘이 이루어지는 근본. (5)천한 유생(儒生). 또는 쓸모없는 선비. (6)함부로 자기의 소유로 만듦. (7)알려지지 아니한 이치를 밝힘.
  • : (1)이어 붙인 두꺼운 기름종이. 비를 피하기 위하여 사용한다. (2)군대가 임무 수행을 위하여 일정한 곳에 집단적으로 얼마 동안 머무르는 일.
  • : (1)세상일을 피하여 한가하게 사는 사람. (2)손님을 머무르게 함. (3)유람하는 사람. (4)하는 일 없이 놀고 지내는 사람. (5)술과 여자로 세월을 보내는 사람. (6)손님을 꾐.
  • : (1)임금이 신하의 청을 허락함. (2)조선 영조 때의 문신(1674~1737). 자는 백숙(伯叔). 호는 만하(晩霞). 생원으로서 문과에 급제하여 옥당(玉堂)에 들어가 나라의 기강을 확립하는 데 힘쓰고 무관들의 민폐를 근절시켰다. 이조ㆍ형조ㆍ호조 판서를 지냈으며 글씨를 잘 썼다. ≪해동 가요≫에 시조 2수가 전한다.
  • : (1)틈을 엿봄.
  • : (1)젖의 양. (2)유지(油脂), 유지 원료, 유박(油粕) 따위를 통틀어 이르는 말. (3)유체(流體)가 단위 시간 동안에 흐르는 양. (4)객지에서 먹기 위하여 마련하는 음식. (5)음악 소리가 맑으며 또렷함. (6)기업 회계에서, 순자산의 증감을 가져오는 원천을 이르는 말. (7)생물학적인 관점에서 본 단위 면적의 막을 통해서 단위 시간당 운반되는 물질의 양.
  • : (1)궁벽하고 외진 곳이나, 도회에서 멀리 떨어져 있는 산골. (2)견문과 학식이 좁고 마음이 옹졸한 선비.
  • : (1)도자기를 만들 때 표면에 바르는 잿물.
  • : (1)프랑스에서 제삼 신분에게 부과한 인두세. 성직자와 귀족 계급은 면제받은 불평등한 과세 제도로, 프랑스 대혁명으로 폐지되었다.
  • : (1)연산 처리에서 한 부분으로 취급될 수 있는 하나 또는 그 이상의 논리적 묶음.
  • : (1)‘혼수품’의 방언
  • : (1)꾀어 모이게 함. (2)죽은 사람이 생전에 써서 남긴 원고를 모아 묶은 책. (3)‘이웃집’의 방언
  • : (1)시작한 일에 끝이 있음. (2)유학의 선비들이 우러러보는 큰 학자. (3)석유의 종류.
  • : (1)뜬구름처럼 널리 돌아다니며 놂.
  • : (1)언행이나 상태가 보통과 아주 다름. 또는 언행이 두드러지게 남과 달라 예측할 수 없는 데가 있음.
  • : (1)나이가 어린 부인. (2)남편이 있음. (3)아내가 있음. (4)유모의 남편. (5)두부를 발효시켜 만든 중국의 일상 식품. (6)두부를 얇게 썰어 기름에 튀긴 음식. (7)아버지와 같다는 뜻으로, 아버지의 형제인 ‘삼촌’을 달리 이르는 말.
  • : (1)옛사람이 남긴 법. (2)석가모니나 조사(祖師)가 후인을 위하여 남긴 교법. 특히 임종 때에 한 설교이다. 불교 전체를 ‘석가모니의 유교’라고 이르기도 한다.
  • : (1)후세에 남아 보존됨. 또는 후세에 남기어 보존함.
  • : (1)부처가 이 세상에 존재하는 일. 또는 부처가 현세에 있을 때. (2)유교와 불교를 아울러 이르는 말. (3)노천(露天)에 모셔 둔 불상. (4)‘이불’의 방언
  • : (1)‘석유’의 방언
  • : (1)‘역유’의 북한어.
  • : (1)‘연유’의 북한어. ‘졸인젖’으로 다듬음.
  • : (1)나뭇재 또는 석회로 만든 잿물. (2)물고기가 알을 낳거나 먹이를 찾기 위하여 계절을 따라 일정한 시기에 한곳에서 다른 곳으로 떼 지어 헤엄쳐 다니는 일. (3)두루 돌아다니면서 구경하거나 놂. (4)가르쳐서 깨우침. (5)어루만지고 잘 달래어 시키는 말을 듣도록 함.
  • : (1)가정해서 말하여. 주로 부정적인 뜻을 가진 문장에 쓴다. (2)꾀어서 정신을 혼미하게 하거나 좋지 아니한 길로 이끎. (3)성적인 목적을 갖고 이성(異性)을 꾐. (4)잘못하여서 마음이 갈팡질팡함.
  • : (1)학문이 있어 견문과 학식이 높음. 또는 그런 지식. (2)제사를 지내는 절차의 하나. 제주(祭主)가 술을 다 부은 다음 숟가락을 제삿밥 가운데 꽂고 젓가락 끝이 동쪽으로 가게 놓은 다음 재배한다. (3)임금과 함께 음식을 먹으면서 임금에게 음식을 권하던 일. (4)마음의 본체인 식(識)을 떠나서는 어떠한 실재(實在)도 없음을 이르는 말. (5)법상종의 주요 경전. 바수반두의 유심(唯心) 사상의 대표작인 ≪유식삼십송≫을 해석한 여러 학설을 중국 당나라 현장이 비판적으로 종합하여 번역하였다. 팔식(八識)을 자세히 말하여 인식의 과정을 명확히 하고 실천 수행의 다섯 계위를 밝히고 있다. (6)세친보살이 지은 책. 외도(外道)와 소승(小乘)의 잘못된 생각을 깨뜨리고 유식의 정의(定義)와 교리를 밝히었다. (7)하는 일 없이 놀고먹음. (8)마음 편히 쉼. (9)옛날부터 전하여 오는 방식.
  • : (1)남을 웃기는 말이나 행동.
  • : (1)‘양유’의 북한어.
  • : (1)식물의 유조직 세포와 유관(乳管) 속에 들어 있는 액체. 흰색이나 황색으로 라텍스, 효소, 알칼로이드 따위가 포함되어 있다. 뽕나뭇과, 양귀비과, 국화과 따위에서 볼 수 있다. (2)밀랍, 라놀린 따위의 유분을 함유하는 묽은 액체. 피부를 보호하고 습윤 작용이 있어서 기초화장품의 원료로 쓴다. (3)몸이 갇혀 있는 액운(厄運). (4)숨은 재앙으로 인한 불행. (5)이끌어서 도와줌.
  • : (1)본디부터 있음. (2)본래 지니고 있는 불성. (3)사유(四有)의 하나. 현재 생존하는 몸과 마음을 이른다.
  • : (1)‘U’ 자 모양의 핀.
  • : (1)‘유족하다’의 어근. (2)‘유족하다’의 어근. (3)죽은 사람의 남은 가족. (4)비슷한 겨레.
  • : (1)중국 후한(後漢)의 제13대 황제인 ‘소제’의 본명.
  • : (1)나라의 소유.
  • : (1)미인의 부드럽고 고운 손. (2)비밀스러운 일을 의논하는 곳. (3)작전 계획을 짜는 곳. (4)슬기와 꾀를 내어 일을 처리하는 데에 능한 신하.
  • : (1)물 위에 떠내려가는 얼음덩이.
  • : (1)‘모이’의 방언
  • : (1)콩을 끓일 때 표면에 생기는 막을 걷어 말린 식품.
  • : (1)밀을 섞어 끓인 들기름. 장지에 발라 투명하고 질기게 하는 데에 쓴다. (2)차나무의 씨로 짠 기름. 중국이나 인도차이나 등지에서 나며, 동백기름 대신에 머릿기름으로 쓰인다.
  • : (1)젖꼭지 둘레에 있는 거무스름하고 동그란 부분.
  • : (1)자동차 따위가 ‘U’ 자 모양으로 돌아 방향을 바꿈.
  • : (1)중국 서진(西晉) 때의 장군ㆍ시인(271~318). 자는 월석(越石). 가밀(賈謐)을 후원하는 이십사우(二十四友)의 한 사람으로 활약하였으며, 307년 병주(幷州) 자사에 임명되었다. 이후 단필제(段匹磾)를 믿고 석륵(石勒)과 싸우려던 가운데 단필제와의 대립으로 살해되었다.
  • : (1)운향과의 낙엽 활엽 교목. 잎은 마주나고 우상 복엽이며, 작은 잎은 타원형이고 뒷면에 털이 있다. 5~6월에 녹색을 띤 누런색의 꽃이 산방(繖房) 화서로 가지 끝에 피고 열매는 삭과(蒴果)로 가을에 익는데 향기가 있고 맵다. 열매는 약용한다. 중국 중서부가 원산지로 경상북도 경주에 분포한다. (2)즐기고 놂. (3)어찌 있겠느냐는 뜻으로, 있던 사물이 없게 되는 것을 이르는 말. (4)‘오류’의 북한어. (5)‘오류’의 북한어. (6)재미있고 즐겁게 놂. (7)놀면서 살아감. (8)여기저기 돌아다님. (9)인도의 육파(六派) 철학의 하나인 삼키아학파에서 말하는, 일체 존재의 근원이 되는 다섯 가지 미세하고 순수한 특성. 곧 소리[聲], 접촉[觸], 형태[色], 맛[味], 향기[香]를 말한다.
  • : (1)다른 나라에서 생산하거나 들여온 기름. (2)성질이 겉으로 보기에는 부드러움. (3)외국에 나가 여행함. (4)외부로부터의 유혹.
  • : (1)우주에 존재하는 모든 것. (2)한가로이 이곳저곳을 두루 다니며 구경하고 놂.
  • : (1)실젯값과 기준값의 양쪽이 동일한 단위로 표시되는 경우 실젯값을 기준값으로 나눈 값.
  • : (1)‘한유하다’의 어근. (2)‘한유하다’의 어근. (3)한가로이 노닒. (4)중국 당나라의 문인ㆍ정치가(768~824). 자는 퇴지(退之). 호는 창려(昌黎). 당송 팔대가의 한 사람으로, 변려문을 비판하고 고문(古文)을 주장하였다. 시문집에 ≪창려선생집≫ 따위가 있다.
  • : (1)삼시교(三時敎)의 하나. 대승의 법상종, 소승의 구사종의 교의를 이른다. 법상종에서는 모든 존재는 인연에 의하여 성립되므로 실체는 없지만 그것을 구성하는 요소인 법(法)은 있다고 하며, 구사종에서는 물심 현상의 본체가 삼세(三世)를 통하여 실제로 존재한다고 한다. (2)‘유학’을 종교적인 관점에서 이르는 말. 삼강오륜을 덕목으로 하며 사서삼경을 경전으로 한다. (3)임금이나 부모가 죽을 때에 남긴 명령. (4)석가모니나 조사(祖師)가 후인을 위하여 남긴 교법. 특히 임종 때에 한 설교이다. 불교 전체를 ‘석가모니의 유교’라고 이르기도 한다.
  • : (1)‘석유’의 방언
  • : (1)어린 사내아이.
  • : (1)분명한 계책. (2)남을 속여서 꾀어냄. (3)넓고 여유가 있음. (4)석유와 같은 광물성 기름.
  • : (1)아주 깊숙이 가두어 둠. (2)예전부터 일반에게 유행하는 나쁜 풍속. (3)내려오던 끝판이나, 잘해 나가던 일의 마지막에 생기는 폐단. (4)예전부터 내려오는 폐단.
  • : (1)얇은 휘장.
  • : (1)‘섬유하다’의 어근. (2)동물 털의 케라틴으로 이루어진 단백질 실.
  • : (1)임금이 유람함. (2)사람의 죽음을 높여 이르는 말. (3)선경(仙境)에서 놂. (4)옛 선비. 또는 선대(先代)의 유학자. (5)임금의 훈유(訓諭)를 백성에게 널리 알리던 일. (6)배를 타고 노는 놀이. (7)‘선유하다’의 어근.
  • : (1)늙은이와 어린아이를 아울러 이르는 말. (2)늙은 선비. 또는 늙고 학덕이 높은 학자. (3)구세계원숭잇과와 신세계원숭잇과의 짐승을 통틀어 이르는 말. 늘보원숭이, 개코원숭이, 대만원숭이 따위가 있다.
  • : (1)조선 초기에, 개성 유후사(開城留後司)에 속한 정이품 벼슬.
  • : (1)형체가 있음. 또는 그런 물체. (2)어린아이가 젖에 체하여 생기는 병증. (3)눈물을 흘림. 또는 그 눈물. (4)흐름과 막힘. (5)기체와 액체를 아울러 이르는 말. (6)한곳에 오래 머물러 있음. (7)부모가 남겨 준 몸이라는 뜻으로, 자기의 몸을 이르는 말. (8)‘시체’를 달리 이르는 말. (9)막히고 걸림. (10)피자식물의 세포 속에 널리 분포하는 색소체의 일종. 지방 입자를 형성하여 축적한다.
  • : (1)젖 성분에서 단백질과 지방을 빼고 남은 부분. (2)바니시 속의 수지에 대한 기름의 함유율. (3)기름종이로 만든 천막. (4)기름과 장을 아울러 이르는 말. (5)흐름의 길이. (6)휘장과 장막을 아울러 이르는 말. (7)‘유장하다’의 어근. (8)예전에, 사람을 꾀어 다른 사람의 묘지나 산림(山林)에 묻던 일. (9)유생들이 내던 진정서(陳情書). (10)선비인 장수. (11)유학적 의식에 따른 장례식. (12)놋그릇을 만드는 일을 맡아하던 사람. (13)중국 후한(後漢) 제2대 황제인 ‘명제’의 본명. (14)목 옆점에서 젖꼭짓점까지의 직선 길이. 신체 치수를 재는 기준점의 하나로, 상의 원형을 제도하는 데 필요하다.
  • : (1)남의 눈에 뜨이지 아니하는 곳에서 도와줌. (2)죄인을 귀양 보내던 일. 그 죄의 가볍고 무거움에 따라 원근(遠近)의 등급이 있었다. (3)같은 종류의 것을 모아 엮음. 또는 그런 책. (4)각 종류로 분류하여 엮음. (5)중국 후한(後漢)의 제10대 황제인 ‘질제’의 본명.
  • : (1)쓸모가 있음. (2)남의 것이나 다른 곳에 쓰기로 되어 있는 것을 다른 데로 돌려씀. (3)세출 예산에 정한 부(部), 관(款), 항(項), 목(目), 절(節)의 구분 가운데 목과 절의 경비에 관하여 각각 상호 간에 다른 데로 돌려쓰는 일. (4)날마다 쓰는 비용. (5)타관에 가서 고용살이함. 또는 그런 사람.
  • : (1)육십갑자의 서른넷째. (2)벼슬아치가 임금에게 휴가를 신청하던 일. (3)일정한 규정을 가진 유(有)를, 가장 추상적인 개념인 유에 상대하여 이르는 말. (4)‘박제가’의 호. (5)일의 까닭. (6)남녀 간에 사랑을 주고받으며 노는 놀이. (7)식물의 잎, 줄기, 열매, 꽃, 뿌리 따위에서 채취한 향기로운 휘발성의 기름. 테레빈유 화합물이나 방향족 화합물로 이루어져 있는데 물에는 녹지 않고 알코올과 에테르에는 녹는다. 향료로 쓰거나 인조 향료의 원료로 쓴다. (8)석유나 동물 지방 따위를 정제하는 일. 또는 정제한 석유나 정제한 동물 지방.
  • : (1)어릴 때. (2)‘유시하다’의 어근. (3)십이시(十二時)의 열째 시. 오후 다섯 시부터 일곱 시까지이다. (4)이십사시(二十四時)의 열아홉째 시. 오후 다섯 시 반부터 여섯 시 반까지이다. (5)목표물을 벗어나 빗나간 화살. (6)누가 어디서 쏘았는지 모르게 날아오는 화살. (7)얼음이 녹아서 흐름. 또는 그 얼음. (8)관청 따위에서 국민을 타일러 가르침. 또는 그런 문서. (9)버려진 시체. (10)서로 연결하는 양 축이 같은 평면 위에 있으며 그 중심선이 30도 이하의 임의의 각도로 교차되는 경우의 결합. (11)어떤 각도로 교차되는 두 가지의 회전축을 접속하도록 설계된 결합.
  • : (1)음양가에서, 사람의 생년을 오행ㆍ십이 운에 배정하여 정한 좋은 운(運). 이해는 칠 년 동안 계속된다고 한다. (2)죽은 사람이 남긴 옷 따위의 물건.
  • : (1)마음 가운데 다른 생각이 섞이어 한마음이 되지 못함을 이르는 말. (2)혈(血)을 길러 간(肝)을 부드럽게 하는 치료법. (3)선로에서 레일과 레일 사이. (4)중국 전한(前漢) 제14대 황제인 ‘평제’의 본명.
  • : (1)‘으름’의 방언
  • : (1)전체를 두루 봄. (2)돌아다니며 구경함.
  • : (1)예전에, 진 땅에서 신도록 만든 신. 물이 배지 않게 들기름에 결은 가죽으로 만들었다.
  • : (1)치료하여 병을 낫게 함. (2)‘치유하다’의 어근.
  • : (1)한 해 열두 달 가운데 여섯째 달. (2)예전에, 해유(解由)와 월록(越祿)을 아울러 이르던 말. (3)지지(地支)가 유(酉)로 된 달. 음력 팔월이다. (4)중국 청나라 말기의 고증학자(1821~1906). 자는 음보(蔭甫). 호는 곡원(曲園). 왕염손의 학문을 계승하고, 역학에서 소설에 이르기까지 500여 권의 저술이 있다. 저서에 ≪춘재당전집(春在堂全集)≫ 따위가 있다. (5)유두가 있는 달이라는 뜻으로, 음력 유월을 이르는 말. (6)그달 그믐을 넘김. (7)한도를 넘음. (8)석류꽃이 피는 달이라는 뜻으로, 음력 오월을 이르는 말.
  • : (1)새로 나온 연한 잎. (2)버드나무의 잎. (3)놋쇠로 만든 서. 생황에 쓴다.
  • : (1)‘석유’의 방언
  • : (1)여왕벌이 될 새끼를 기르기 위하여 꿀벌이 분비한 하얀 자양분의 액체. (2)중국 당나라의 시인ㆍ화가(699?~761?). 자는 마힐(摩詰). 벼슬은 상서우승(尙書右丞)에 이르렀고, 중국 자연시인의 대표로 꼽히며 남종화의 창시자로 불린다. 작품에 시집 ≪왕우승집(王右丞集)≫이 있다. (3)가서 회유함. (4)‘진한공’의 본명.
  • : (1)나그네가 되어 객지를 돌아다님.
  • : (1)어떤 일을 할 의향이나 뜻하는 바가 있음. (2)의미나 뜻이 있음. (3)비옷의 하나. 비를 막을 수 있도록 종이나 포목을 기름에 결어서 짓는다. (4)본질적인 것이 아닌 부차적인 것에 대한 토의나 논쟁. (5)세속의 하찮은 의견. (6)마음에 새겨 두어 조심하며 관심을 가짐. (7)마음을 기울임. (8)놀고자 하는 마음. (9)의사이면서 유교의 교리에 통달한 사람. (10)죽은 사람이 입고 있던 저고리와 적삼. 예전에는 3년 후 탈상 때까지 위패 옆에다 두었다. (11)고인이 생전에 다 이루지 못하고 남긴 뜻. (12)남자가 입는 저고리. 겹것과 핫것이 있다. (13)중국 후한(後漢)의 제7대 황제인 ‘소제’의 본명.
  • : (1)임신 기간에 젖이 저절로 흘러내림. 또는 그런 병증. (2)눈물을 흘리면서 욺.
  • : (1)고려 말기의 무신(?~1386). 공민왕 11년(1362)에 홍건적을 대파하여 이듬해 서울을 수복한 공으로 이등 공신, 김용(金鏞)의 난을 진압한 공으로 일등 공신이 되었다. 우왕 때에 김해군(金海君)에 봉해지고 문하평리에 임명되었으나, 여러 번 유배를 되풀이하다가 우왕 12년(1386)에 순천으로 유배 가는 도중에 죽었다. (2)조선 중기의 문신ㆍ학자(1653~1719). 자는 사직(士直). 호는 검재(儉齋). 송시열의 문인으로, 이조 참판ㆍ대제학을 지냈으며, ≪동국여지승람≫을 증보하였다. 저서에 ≪소학집주(小學集註)≫, ≪증보주자외기(增補朱子外記)≫, ≪존주록(尊周錄)≫, ≪검재집≫ 따위가 있다. (3)조선 인조 때의 문신(1571~1648). 자는 관옥(冠玉). 호는 북저(北渚). 인조반정 때에 공을 세워, 정사공신이 되었다. 병자호란 때에는 영의정으로서 최명길 등과 더불어 화의를 주장하여 왕이 항복하게 하였다. 시문에 뛰어났다.
  • : (1)‘늘’의 방언
  • : (1)청자(靑瓷)를 만드는 데 쓰는 잿물. (2)속세와 떨어져, 아담하고 깨끗하며 그윽함. 또는 그런 곳. (3)아담하고 깨끗하며 속되지 아니하게 놂. 또는 그런 놀이. (4)휴가를 청함. (5)어떠한 행동 따위를 같이 할 것을 요청함. 또는 그런 일.
  • : (1)물체를 담은 용기를 기름에 담그고 간접적으로 가열하는 일. 또는 그런 장치.
  • : (1)다양한 투자 대상에 분산하여 자금을 투입하여 운용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최대 손실에서 예상할 수 있는 손실만큼 뺀 금액.
  • : (1)중국요리에 쓰이는 조미료의 하나. 고춧가루 또는 마른 고추와 함께 볶아 매운맛을 우려낸 기름.
  • : (1)서재에 친 휘장이라는 뜻으로, ‘서재’를 달리 이르는 말. (2)잘못을 너그럽게 용서함.
  • : (1)제임스 앨프리드 유잉 경, 영국의 지질학자ㆍ물리학자(1855~1935). 지진계(地震計)를 개발하여 근대 지진 계측학의 기초를 쌓았다.
  • : (1)구천(九天)의 하나. 서북쪽 하늘을 이른다. (2)세상에 드러나지 아니한 천한 사람. (3)‘유치원’의 방언
  • : (1)새끼 돼지.
  • : (1)완전히 나음.
  • : (1)변태하는 동물의 어린 것. 배(胚)와 성체의 중간 시기로, 독립된 생활을 영위하며 성체와는 현저하게 다른 모양과 습성을 가진다. 곤충에서는 애벌레라고 하며, 개구리에 대한 올챙이 따위가 있다. (2)생명이 있음. (3)유년(酉年)에 태어난 사람을 이르는 말. (4)일정한 직업이 없이 놀면서 살아감. (5)유학(儒學)을 공부하는 선비.
  • : (1)비슷한 성질이나 모양을 가진 두 사물을 ‘같이’, ‘처럼’, ‘듯이’와 같은 연결어로 결합하여 직접 비유하는 수사법. 예를 들면, ‘그는 여우처럼 교활하다.’, ‘내 누님같이 생긴 꽃이여.’ 따위가 있다. (2)일이 일어나는 유일한 까닭.
  • : (1)젖소가 새끼 낳기 두 달쯤 전부터 젖을 짜지 않고 말리는 일. (2)불포화도가 높은 지방산을 함유하여 공기 가운데 두면 산소와 반응하여 수지 형태로 굳어 버리는 성질을 가진 식물성 기름. 들기름, 오동유(梧桐油), 아마인유 따위가 있으며, 각종 안료를 가하여 페인트, 인쇄용 잉크, 유화 물감 따위를 만드는 데 쓴다.
  • : (1)새끼에게 젖을 먹일 때의 암범. 성질이 가장 사나운 때라고 한다. (2)일정한 주거 없이 떠돌아다니는 백성들. (3)중국 후한(後漢) 제6대 황제인 안제(安帝)의 본명.
  • : (1)빼어난 벗.
  • : (1)변하여 바뀜. (2)강물이 흐르는 언저리.
  • : (1)이름이 널리 알려져 있음. (2)아이 때의 이름. (3)어둠과 밝음을 아울러 이르는 말. (4)저승과 이승을 아울러 이르는 말. (5)깊숙하고 어두움. (6)사람이 죽은 뒤에 그 혼이 가서 산다고 하는 세상. (7)임금이나 부모가 죽을 때에 남긴 명령. (8)복숭아 품종의 하나. 숙기는 8월 중순에서 9월 상순이다. 과실은 원형이고 무게는 270~280그램이며, 과피는 백색 바탕에 선홍색 줄무늬가 약하게 착색된다. 과육은 백색 바탕에 붉은 소립의 반점이 약간 있으며, 단맛이 강하다. 백육계 가공용 품종으로도 적합하다. 과육과 핵이 분리되지 않으며, 핵 주위가 착색되지 않는다.
  • : (1)나이가 어린 아이.
  • : (1)액체나 기체, 열 따위가 어떤 곳으로 흘러듦. (2)돈, 물품 따위의 재화가 들어옴. (3)문화, 지식, 사상 따위가 들어옴. (4)사람이 어떤 곳으로 모여듦. (5)병원균 따위가 들어옴. (6)꾀어 들임.
  • : (1)중국 오호 십육국 시기 한(漢)나라의 제3대 황제(?~318). 310년에 황위에 올라 311년 진(晉)나라의 낙양을 함락시키고 316년에 서진을 멸망시켰다.
  • : (1)마디가 있음. (2)사람들이 사는 곳에서 멀리 떨어진 고요한 장소.
  • : (1)제왕이 나라를 다스리는 계책이나 사업. (2)사물의 한 부분으로 그 사물의 전체를 나타내는 수사법. 예를 들어, ‘인간은 빵만으로 살 수 없다.’에서 ‘빵’이 ‘식량’을 나타내는 따위이다. (3)동물체나 식물체에서 기름을 짜서 만듦. (4)우주에 있는 유형, 무형의 모든 사물. (5)모든 살아 있는 무리. (6)모든 것. (7)중생의 과보(果報)로 나타나는 이십오유의 미혹한 경계를 통틀어 이르는 말. (8)여러 선비.
  • : (1)시(市)의 소유. (2)원유(原乳)를 살균하고 적당한 분량으로 포장하여 시중에 내놓은 우유. (3)도자기를 만들 때에, 잿물을 바르는 일. (4)땔나무와 기름을 아울러 이르는 말. (5)소비자 보호, 소비자와 관련한 포괄적인 정보 수집, 상품의 비교와 테스트 등의 활동을 하며 소비자를 위한 정책을 제시하기 위하여 1936년 미국에서 설립된 소비자 운동 단체.
  • : (1)물고기 같은 것을 가공할 때 기름에 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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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성이 같은 단어들

(총 161개) : 아, 악, 앆, 안, 않, 알, 앎, 앒, 앓, 암, 압, 앗, 았, 앙, 앛, 앜, 앝, 앞, 애, 액, 앤, 앰, 앱, 앳, 앵, 야, 약, 얀, 얄, 얍, 얏, 양, 얖, 얘, 얫, 어, 억, 언, 얼, 엄, 업, 엇, 었, 엉, 에, 엑, 엔, 엘, 엠, 엣, 엥, 여, 역, 연, 엳, 열, 엻, 염, 엽, 엿, 였, 영, 옆, 예, 옐, 옘, 옙, 옛, 옝, 오, 옥, 옦, 온, 옫, 올, 옭, 옰, 옳, 옴, 옵, 옷, 옹, 옻, 와, 왁, 완, 왇, 왈, 왑, 왓, 왕, 왜, 왝, 왠, 왬, 왯, 왱, 외, 왹, 왼 ...

실전 끝말 잇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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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로 시작하는 단어는 7,812개 입니다. 그리고 이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는 것처럼, 유를 포함하는 두 글자 단어는 653개 입니다.

🦉 이런 동물 속담도 있었네?